백점빵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이 원하는 백점빵!
정말로 백점빵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콩닥콩닥 시리즈 3권인 『백점빵』은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이 한 번쯤은 생각해 봤음직한 상상을 유쾌하게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한입 먹기만 해도 모든 시험에서 백점을 맞게 해 주는 백점빵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면 그 어떤 시험도 문제없을 것입니다. 주인공 아이의 아빠는 빵을 만드는 제빵사입니다. 어떤 빵이든 척척 만들어 내는 아빠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아이는 늦은 밤 아무도 몰래 지하실에 있는 아빠의 연구실을 찾아갑니다. 그곳에서 백점빵 조리법을 발견한 아이는 직접 백점빵을 만들고, 한입 먹었더니 신기하게도 그토록 어렵기만 하던 수학문제의 답이 머릿속에 저절로 퐁퐁 떠오릅니다. 당연히 아이는 학교 시험에서 백점을 맞습니다. 백점빵이 있으니까요.
이 작품은 아이들의 간절한 상상을 그림책을 통해 재치 있게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아이들에게 대리만족과 함께 깔깔거리게 만들 수 있는 웃음을 선사해 줍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아이들에게 재미만을 주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백점빵 덕분에 엄마, 아빠에게 칭찬을 듣게 된 아이는 조금 더 욕심을 부립니다. 이젠 학교에서 보는 모든 시험에서 ‘올백’을 맞기 위해 백점빵을 엄청나게 먹어버립니다. 하지만 아이는 백점빵에는 지켜야 하는 주의사항이 있다는 것을 소홀히 생각하고 지나쳐버립니다. 그러다 결국에는 큰일(?)을 당하게 됩니다.
이렇듯 이 작품은 유쾌한 상상을 통해 아이에게 재미를 주는 동시에 너무 욕심을 부리면 낭패를 당하기도 한다는 교훈적인 메시지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