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도라 문 6
반은 요정, 반은 뱀파이어!
특별해서 평범한 ★★ 이사도라 문 ★★이
으스스한 현장 학습을 떠났어요!
◎ 도서 소개
“유령이라고? 그 성에 유령이 나온다고?”
고성 박물관으로 현장 학습을 간 이사도라.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 때문에 다들 겁먹었지만
이사도라는 천둥 번개가 쳐도 무섭지 않아요.
반은 요정, 반은 뱀파이어니까요!
그런데 고성의 지하 감옥 구석에서
은빛의 희미한 무언가와 마주치고 말아요.
혹시…… 저건 설마?
이사도라가 지하 감옥에서 만난
오싹한 친구는 누구일까?
■ “열어 보자, 이사도라. 안에 뭐가 있는지 살짝만 보고 얼른 가면 돼.”
요정 엄마와 뱀파이어 아빠를 반씩 닮은 뱀파이어 요정, 이사도라 문이 이번 주에 고성 박물관으로 체험 학습을 갑니다. 분홍 토끼는 물론, 아빠도 함께요! 그런데 고성에 유령이 나온다는 소문이 이사도라의 친구들 사이에 퍼져요. 모두가 겁에 질렸지만 이사도라는 전혀 무섭지 않아요. 반은 뱀파이어의 피가 흐르고 있으니까요. 드디어 체험 학습 날! 고성 박물관은 조금 으스스했지만, 보석 왕관이 전시된 왕과 왕비의 침실, 기사 갑옷이 늘어져있는 복도를 거닐며 이사도라와 친구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죠. 재밌게 놀다보니 어느새 성의 가장 깊숙한 곳에 도착합니다. 바로 지하 감옥이었죠. 깜빡거리는 촛불, 어딘지 모르게 음산한 그림자, 곳곳에 쳐진 거미줄……. 금세 선생님과 친구들은 다른 곳으로 가버렸지만 아빠와 이사도라는 캄캄한 감옥 문 안을 슬쩍 들여다보다가, 무언가와 마주치고 말아요! 성에 숨겨진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요? 뱀파이어 요정 이사도라는 오싹한 현장 학습을 잘 마칠 수 있을까요? 특별해서 평범한 ‘이사도라 문 시리즈’의 여섯 번째 이야기!
■ 어린이들의 마음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간 유머 가득한 이야기,
전 세계 29개국 어린이들과 함께 읽어요!
〈이사도라 문〉 시리즈는 남들과 다른 모습에 고민하는 아이들에게 ‘있는 그대로도 괜찮다’고 말할 수 있는 용기와, 그 용기를 북돋아 줄 재미있는 모험으로 가득 찬 새로운 이야기입니다.
〈이사도라 문〉 시리즈는 인종과 국경, 성별을 초월해 모든 아이들이 유쾌하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판타지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영국,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헝가리, 이스라엘…… 지금까지 전 세계 27개국 어린이들이 함께 읽고, 이사도라의 특별하지만 평범한 모험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남들과 조금 달라도 괜찮다고, 사실은 모두가 다르고 특별하다고 말하는 이 책의 메시지는 이 세상 모든 어린이 독자들에게 명쾌한 해답과 따뜻한 위로를 건넵니다.
■ 다양한 해외 매체의 극찬을 받은 새로운 어린이 판타지
분홍색과 검은색으로 꾸려진 이사도라 문의 세상
이사도라 문의 세상은 아름답고 귀여운 분홍색과 검은색으로 가득합니다. 이 책의 작가 해리엇 먼캐스터는 이사도라의 정체성을 분홍색과 검은색 두 가지만을 사용해 효과적으로 표현해 냈습니다. '뱀파이어 요정'이라는 독특한 설정을 드러내기 위해 사용한 이 방법은 해외 각종 리뷰 매체에서도 찬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검은색으로 대표되는 뱀파이어의 세계, 분홍색으로 대변되는 요정의 세계……. 두 세계를 아우른 주인공 이사도라 문의 이야기는, 작가 해리엇 먼캐스터의 손을 통해 우리 모두의 이야기로 변신합니다.
◎ 해외 매체 서평
“분홍색이 아닌 검은색 발레복의 반짝이는 매력에 찬사를!”
가디언스
“있는 그대로의 네가 좋다”는 고전적인 서사를 초자연적인 소재로 경쾌하게 풀어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긍정하는 매력적인 이야기”
커커스 리뷰
“귀엽고 재미있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이사도라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여주인공이다”
칠드런스 북 센터
“일러스트가 아주 선명하고 눈에 쏙 들어와서 눈길을 끈다.”
북셀러
◎ 한국어판 저자 특별 서문
한국의 이사도라들, 안녕!
우리는 가끔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한다는 기분이 들곤 해요. 다른 사람들이 잘하는 걸 나만 못한다는 생각이 들 때도 있지요. 이사도라 문은 요정 아이들처럼 마법을 잘 쓰지 못하고, 뱀파이어 아이들처럼 빨리 날 수 없답니다. 자기와 똑같은 아이는 세상에 한 명도 없는 것 같아 보이고요.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의 주인공 이사도라 문이 특별한 거랍니다. 이사도라는 그 자체로 독특하고 신비로워요. 여러분도 다 그렇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잘하지만 나는 못하는 게 있고, 다른 사람들이 못해도 나는 잘하는 게 있지요. 그리고 이 세상 그 누구도 절대로 나만큼 잘하지 못하는 게 하나 있답니다. 그건 바로 나다운 것!
이 책을 읽으면서 남들과 다른 이사도라가 왜 특별한지를 느껴 보세요.
반짝이는 마법과 사랑을 가득 담아,
해리엇 먼캐스터